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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자료공부/게임그래픽

광주게임그래픽학원 :: 3D캐릭터 만들기

광주게임그래픽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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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자료지식(게자식)입니다

오늘은 광주게임그래픽학원에서 3D캐릭터를 어떻게 만들어가는지 알아볼건데요

요즘 3D관련된 직종들이 수요도 많아지고  인기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는점!




광주게임그래픽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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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캐릭터를 만들기 전에 해당 프로그램들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UI구성과 모델링을 하는 방법들을 이해하고 있다면 캐릭터를 만들게 됩니다

캐릭터를 만들게 되는 프로그램은 3D맥스와 지브러쉬를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모델링을 하는 다른 프로그램도 있지만 게임업계에서는 두가지의 프로그램을 쓰고있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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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는 점과선과면이 만나는 다각형으로 캐릭터를 만들게 되는데요

종이인형의 느낌도 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각형들이 모여서 모델링을 할때 폴리곤의 갯수에 따라 퀄리티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사용되는 폴리곤의 갯수가 많을수록 퀄리티는 높아질수밖에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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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러쉬는 점토를 빗는 형태로 모델링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기때문에 높은 퀄리티의 모델링을 할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용량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3D맥스로 가져와서

게임에 돌릴수 있도록 최적화 하는 작업을 합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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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캐릭터 모델링을 하게 되는데

모델링-맵핑-리깅-애니메이션-이펙트의 순으로 작업을 하게 됩니다

모델링 : 캐릭터의 형태를 만드는 일

맵핑 : 채색을 하는 일

리깅 : 캐릭터를 움직일수 있게 뼈대를 심어주는 일

애니메이션 : 캐릭터의 동작들을 만들어 움직이게 하는 일

이펙트 : 효과들을 만드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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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게임그래픽학원에서는 3D캐릭터 만들때 필요한

기초과정들부터 고급 심화 과정까지 배우게 되며

진학과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걸 주된 학습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무료상담진행중에 있으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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