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게임학원에서 3D그래픽 배우고 취업뽀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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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
요즘 모바일이나 PC게임들의 캐릭터나 몬스터들의 그래픽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잖아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 주제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만들어 지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3D맥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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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를 기반으로 작업한 작업물 이에요
여러 작품을 만들어서 포트폴리오가 완성되면 취업을 하게 되는 것이고요
사진을 확대해서 한번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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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색의 다각형들이 보이시나요 3D맥스는 폴리곤을 기반으로 작업을 하게 됩니다
폴리곤이란
사전적 의미로 3D 그래픽에서 물체를 표현할때 쓰이는 기본 단위인 다각형 들을 말하는 겁니다
3D게임에서는 폴리곤이 모여서 캐릭터나 각종 3D로 이루어진 사물들을 표현하게 됩니다
3D 맥스는 다각형들이 하나하나 모여서 만들어 가는 것인데요
또 폴리곤의 수에 따라 로우폴리곤, 하이폴리곤 으로 나뉘어 지게 되는데
폴리곤을 많이 사용할때마다 퀄리티가 높아지게 됩니다
로우폴리곤의 갯수로는 3000개 이하를 명칭하며 하이폴리곤은 10000개 이상을 의미하게 됩니다
폴리곤의 갯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만들어지는 디자인의 퀄리티가 높아지며
그만큼 용량이 커지고 노가다 작업이라고 할수 있겠죠~?
지브러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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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3D맥스로 고퀄리티 작업을 하기 위해 30일의 시간이 걸린다면 지브러쉬라는 프로그램으로 10일 시간이 걸립니다
3D맥스와는 다른 방식으로 스컬핑 방식으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스컬핑이란
조소(Sculpture)라는 사전적 의미로 점토를 이용해 캐릭터를 만들어 낸다 라고 이해 하시면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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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그림과 같이 점토를 깍아내고 빗는다 라는 표현을 하는게 맞죠.
위와 같은 방식을 이용해 3D맥스 보다 훨씬 더 퀄리티 높은 그래픽 디자인이 완성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지브러쉬만 배우면 되지 않나요?? 라는 질문을 하실텐데
현재 국내시장 에서는 3D맥스를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요
그 이유를 따지자면 가장 오랜 기간동안 3D맥스를 사용해왔기 때문에 그리고 한글판 버전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3D맥스를 이용해 초기 모델링을 만든 다음 지브러쉬로 더욱 퀄리티 있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두가지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그래픽 디자인을 배우게 된다면 취업에 더욱 유리한 조건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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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3D맥스와 지브러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3D맥스와 지브러쉬를 사용 하실줄 안다면 보다 퀄리티 높은
3D그래픽디자인을 할수 있기 때문에 강점이라고 얘기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분야뿐만 아니라 요즘 각광받고있는 3D프린터와 VR,AR등에서도 적용이 가능 하므로
다양한 분야로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현재 인천게임학원에서는 무료진로상담중에 있기 때문에 개인에 맞는 1:1맞춤 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진로방향을 잡아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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