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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자료공부/게임그래픽

게임그래픽전문가 2D와 3D로 나뉜다.



게임그래픽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2D와 3D 두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3D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3D 게임그래픽전문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프로그램들을 이해하고


캐릭터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인체에 대한 이해와 채색법 등의 기법들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그래픽 프로그램들로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그 중 게임분야에 맞는 프로그램으로는


3DsMAX와 Zbrush를 다룰줄 알아야 합니다


위 두가지 프로그램은 실제 게임업계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룰줄 알고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것을 모델링이라고 칭하는데요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은


모델링->맵핑->리깅->애니메이션->이펙트 의 단계로 나뉘게 되며


이와 같은 단계들을 거쳐 우리가 게임에서 플레이하는 캐릭터가 완성되게 됩니다.






각각의 파트의 하는일은


모델링 : 캐릭터의 형태를 잡아주는 역할


맵핑 : 형태를 잡아놓은 캐릭터의 채색을 하는 단계


리깅 : 움직일수 있도록 뼈대와 관절을 심어주는 단계


애니메이션 : 캐릭터의 뛰는 동작, 걷는동작, 점프를 하는 동작 등을 만드는 단계


이펙트 :  캐릭터의 스킬 , 효과 등을 만드는 단계




이처럼 단계별로 만들어낼수 있으며


직업군또한 게임그래픽전문가 아닌 세분화 되어 나뉘게 됩니다


모델링을 하게 되는 모델러


채색을 하는 맵퍼


캐릭터의 뼈대와 움직임을 만드는 애니메이터


스킬과 효과등을 표현하는 이펙터


와 같이 직업군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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